성형클리닉

성형클리닉

함몰유두
함몰유두 교정 수술
1. 수유가 가능한 수술이 가능합니다.
2. 철저한 술전후 처치로 재발율을 낮추었습니다.
3. 상담, 수술, 수술 후 관리까지 전문의 원장님이 직접 관리합니다.
4.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개개인의 맞춤치료를 선택해드립니다.
5. 상처를 최소화하여 눈에 띄지 않습니다
  • 진단

함몰유두는 평상시에 유두가 정상적으로 돌출되어있지 않고 유방 속으로 함몰되어있는 상태로, 각 개인마다 함몰의 정도나 유두 모양, 피부의 두께, 수유의 필요여부 등이 달라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정확한 진단을 받고 개인에 맞는 적합한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문제점

가슴은 제 2의 성기라 할 만큼 중요한 부위인데 가슴의 중심에 있는 유두가 정상적으로 돌출되지 않고 배꼽처럼 안으로 말려들어 미용적인 문제가 생길 뿐만 아니라 피지나 각질 등의 끼어있으므로 악취와 염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수영장, 사우나 등에서 노출될 때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고, 성생활 시에도 악취의 염려로 자신감 상실의 문제가 있기도 합니다. 또한 함몰이 심하면 모유수유가 어려운 문제가 있습니다.
  • 수술 전 검사

함몰유두수술을 위해서는 유방 검사가 필수적입니다.
    유두가 함몰되는 원인이 단순히 지지조직의 악화나 유선 미발달의 경우가 아니라 유방암이나 유방의 잦은 염증 때문일 수 있습니다.유방의 염증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수술을 하시게 되면 재발이나 염증발생이 불가피 하므로 반드시 염증의 치료를 끝내고 3개월 정도의 안정기간 후에 수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진행과정

병원을 내원하여 함몰의 정도를 확인하고 어떤 치료가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유방촬영 또는 초음파 검사를 시행하여 유방에 이상소견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때 별 문제가 없으면 수술날짜를 잡습니다. 수술 시간은 한 시간 전후로 부분마취를 통해 수술하게 되며, 수술 다음날 병원을 방문하여 상처를 소독하고 실밥은 열흘정도에 내원하여 제거합니다. 3일째부터 샤워가 가능하고, 샤워 시에 떼어두었다가 샤워 후에 다시 붙이는 유두지지대를 최소 보름이상 사용하며, 수술 다음날부터 브래지어는 정상적으로 착용가능합니다.
부유방
부유방 성형술
1. 작은 부유방부터 큰 부유방까지 모두 수술이 가능합니다.
2. 입원 없이 부분마취로 당일 수술이 가능합니다.
3. 철저한 수술전후 처치로 재발율을 낮추었습니다.
4. 상담, 수술, 수술 후 관리까지 전문의 원장님이 직접 관리합니다.
5.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개개인에 맞춤 치료를 선택해드립니다.
  • 원인

유방은 겉으로는 동그랗게 보이지만, 실제로는 유방 조직이 피부 밑으로 겨드랑이 밑까지 연장되어 있습니다. 부유방은 유방 조직이 겨드랑이 부분까지 퍼져 있어 생기는 것입니다. 이러한 겨드랑이 밑의 경우에는 겨드랑의 유방 조직도 자연히 커지게 되어 덩어리처럼 만져지게 됩니다. 덩어리는 대부분 통증이 없으며, 말랑말랑하지만 때론 딱딱한 섬유질 같은 것이 만져지기도 합니다. 양쪽 겨드랑이에 동시에 생기는 경우가 많지만 양쪽 크기가 서로 다를 때가 많으며, 한쪽 겨드랑이에만 유난히 크게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 진단

유방암이나 혹으로 오해하여 불안해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른 사람보다 특별히 유방암이 잘 생기는 것도 아닙니다. 그러나, 부유방도 일종의 유방 조직이기 때문에 아주 드물게는 유방암이 그 부위에 생길수도 있습니다. 유방 사진 촬영 상 유방 조직이 겨드랑이 부분까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초음파 검사하여 유방 내에 이상 소견이 없음을 확인해야 합니다.
  • 치료

나이가 들어가면서 체중이 증가하거나 피부가 쭈굴거리게 되는 등의 신체 변화가 오게 되면, 자연히 겨드랑이 부분의 조직도 양이 늘고 늘어지게 되는 등의 변화가 옵니다. 실제로 본인의 겨드랑이 부분이 외모적으로 스트레스가 되거나, 통증이 동반되거나 하는 경우에는 수술로 없애버릴수 있습니다. 유발 원인이 없어질 경우, 즉 출산하거나 수유가 끝난 뒤, 혹은 음식조절 등으로 체중이 감소되는 경우에는 부유방도 저절로 없어지거나 그 크기가 감소합니다. 하지만 일정시간 후에도 없어지지 않거나, 크기가 커서 미용상 불편이 있으면 수술로써 제거하십시요.
    수술을 할 때에는 각 개인마다 부유방의 정도나 위치 등이 다르기 때문에 유방과 수술관련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개인에 맞는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